따뜻한 점심에 방울토마토 가지치기를 했어요

2020. 5. 28. 01:00정보

728x90
반응형

점심에 회사 텃밭에 잠깐씩 들려요. 원래 점심시간때 밥을 빨리 먹고 낮잠자는데 잠이 안와서 텃밭에 갔어요 ㅎㅎ

날씨가 살짝 뜨거워지니 다른 직원들은 아예 안나오네요 ㅋㅋㅋ

상추를 엄청나게 심은 직원은 다 따먹지도 못하고 열심히 키우고있네요. 너무 커버려서 상추가 거칠어져서 맛이 없어보여요~

저도 작년에 상추를 키워봤는데 부지런히 따먹지 않으면 배추처럼 무성하게 자라더라구요. 농작물을 키울때는 정말 부지런해야해요~ 정말 정말 많이 느끼고 있어요 ㅋㅋㅋ

 

이 세개의 고랑이 저에게 할당된 땅이에요 ㅋㅋㅋ 땅을 선택할수 있는 권한을 차장님께서 먼저 주셨는데 수도시설과 가깝고, 텃밭 입구와 가까운 곳을 선택했어요. 처음엔 두개의 고랑만 하려고 했는데 세개 하라고 하셔서 두고랑만 고추, 파프리카, 가지, 방울토마토를 조금씩 심었어요 ㅋㅋ

 

제가 키우는 애기 토마토 3개에요

모종으로 심은지 2주째구요

뿌리가 정착이 잘 되었을꺼에요 ㅎㅎ

원래 뜨거운 점심에 물을 주면 안된다고 하는데

일찍 출근할수가 없구, 퇴근하고 물을 줄 시간이 없어서

점심에 엄청 많이줘버려요 ㅎㅎ

아몰랑~하면서 물을 흠뻑흠뻑주고있어요

 

 

방울토마토 가지치기는 모종심고 1주 후부터 했어요

사진에 색을 칠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ㅠㅠ

파란색 양쪽 가지사이에 빨간색 동그라미로되어있어서 곁가지가 살짝 올라온거 보이시나요?

저걸 가치지기 해줘야해요

 

 

곁가지가 자라면 방울토마토가 자라는데 영양분을 빼앗길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메인가지만 살리고, 방울토마토 열매에 에너지가 집중되게끔 해줘야해요

 

 

요즘 날씨가 좋다보니 곁가지가 너무 잘자라요

저렇게 가지와 가지 사이에 자라는 곁가지를 제거해줘야해요

방울토마토 가지치기는 더운 여름에도 꾸준히 해줘야

방울토마토가 이쁘게 자라요 ㅎㅎ

 

여러방향에서 방울토마토를 보니까 곁가지가 많이 자라있더라구요

저런게 계속 자라면 메인줄기에 갈 영양분이 빼앗기고 말아요 ㅠㅠ

부지런히 방울토마토 가지치기를 해줘야해요 ㅎㅎ

다른 농작물도 마찬가지인것같아요

 

 

어떤 컨텐츠를 봤는데 방울토마토의 첫 꽃을 따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방울토마토의 꽃에 영양분이 많이 쏠리기 때문에 첫 꽃은 따고, 다음꽃부터 살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마음아프지만 첫꽃은 따줬어요..ㅠㅠㅠ가슴아파라...

그치만 방울토마토 가지가 무럭무럭 자라나겠죠??ㅎㅎ

 

여기저기 뒤적뒤적하니까

곁가지가 계속 보여요 ㅋㅋㅋ

방울토마토 가지치기는 정말 많은 관찰력이 필요해요 ㅎㅎ

손이 은근 가더라구요

작년에는 딱 2그루만 심었고, 그때는 가지치기를 할줄 몰랐는데

이젠 아니까 재미있게 해보려구요 ㅎㅎ

 

 

마음아프지만 꽃도 잘라줬어요

무럭무럭 방울토마토가 자라길!!!ㅎㅎ

방울토마토 가지치기 엄청 쉬우니 열심히 따줍시다!!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