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날마다솟는샘물

2020. 11. 24. 06:40큐티

728x90
반응형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날마다 솟는 샘물

 

1. 하나님께서는 우상 숭배하는 이스라엘에게 어떻게 말씀하십니까?(37~38)

- 우상숭배하던 자들이 일어나 너희를 돕게하고 너희를 위해 피난처가 되게 하라

 

2. 모세는 하나님께서 자신을 가리켜 어떻게 말씀하셨다고 설명합니까?(39~40절)

- 이제는 나 곧 내가 그인 줄 알라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나는 죽이기도 하며 살리기도 하며 상하게도 하며 낫게도 하나니 내 손에서 능히 빼앗을 자가 없도다 이는 내가 하늘을 향하여 내 손을 들고 말하기를 내가 영원히 살리라 하였노라

 

 

3. 하나님께서는 왜 백성에게 숭배했던 우상을 의지해 보라고 말씀하십니까?

- 우상은 능력도 힘도 없으니 그들을 찾아보라는 말씀인것같다.

 

4. 하나님께서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라고 항변하시는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전지 전능하시고 모든것을 아시고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이면 실제로 정확한 말씀임을 느낀다.

 

5. 내가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고 신뢰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하나님께 기도하지도, 의지하지도 않고 나의 힘으로 모든것을 해결하려는 모습이 있다.

 

절대 주권자이신 하나님만을 온전히 의지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 오늘 어떠한 일을 하기 전에 주권자이신 하나님께 기도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