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내주지 아니하셨더라면 날마다솟는샘물

2020. 11. 23. 12:08큐티

728x90
반응형

날마다 솟는 샘물
여호와께서 내주지 아니하셨더라면

 

 

신명기 32:26~35

 

 

1.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징계할 때 어떤 일을 염려한다고 말씀하십니까?(27절)

- 잘못 생각할까 걱정하였으니, 우리의 수단이 높으며 여호와가 이 모든 것을 행함이 아니라 할까 염려한다.

 

2. 이스라엘이 전쟁에서 어이없이 패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30절)

- 하나님께서 개입하지 않으셔서 패배했다.

 

 

3. 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의 원수에게 이스라엘을 내주십니까?

-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지 않고, 세상의것을 더욱 즐겨해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버리셨다

 

4. 하나님께서 어리석은 이방 민족을 통해 이스라엘을 벌하시는 것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백성과 함께하시면 이방민족들은 아무것도 아닌데 하나님이 개입하지 않으시니 이스라엘백성이 아무것도 아님을 느꼈다. 하나님의 뜻에 벗어나지 말아야 하며, 나의 삶도 세상과 구별되는 삶을 살아야겠다.

 

5. 내 말과 행동 가운데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수 없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나의 욕구에 따라 움직이는것, 급한 성격과 빠르게 가야겠다는 마음으로 운전을 한다. 만약 교회이름이 새겨진 차를 운전한다면 분명 세상사람들에게 욕먹었을것이다

하나님의 징계를 받지 않도록, 지금 내가 돌이켜야 할 죄는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결단을 하겠습니까?

- 나의 욕구대로 움직이지 않기! 밥먹을때도 맛있는 반찬이 있으면 많이먹는게 아니라 절제하며 적당하게 먹고, 운전할때 앞차가 느리거나, 나의 성격대로 운전하지 말고, 욕구를 죽이며 운전하기! 게으르고싶은 마음이 들때 거스르기!

 

반응형